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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묻는 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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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페이지 문의 목록

  1. Q

    33.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/모바일 접수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.

    ○ 방문신청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접수 홈페이지를 구축하였습니다. 접수처를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상에서 원스톱으로 신청접수를 할 수 있으며,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.
    ※포항시 홈페이지 주소: www.pohang.go.kr

    ○ 신청방법은 포항시 홈페이지 배너에서 피해구제 온라인접수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.(SNS, QR코드 연동) 신분증이나 별도의 공인인증서를 준비할 필요 없이 모바일(휴대폰)로 본인인증을 한 후(문자 인증) 신청서를 작성하고, 증빙서류를 첨부(HWP, JPG, PDF)하여 제출하는 방식입니다.
  2. Q

    34. 홈페이지로 접수한 경우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○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진행상황/결과확인에서 본인인증(문자 인증) 후, 접수 시 문자(또는 카카오톡)로 발급된 접수번호에 따라 구분하여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Q>> 접수처에서 신청한 경우도 온라인에서 접수결과 조회가 가능한가요?
      → 가능합니다. 신청인의 편의를 위해서 온‧오프라인 신청 건 모두 포항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상황을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니,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3. Q

    35. 온라인으로 신청을 완료했는데 추가할 피해사항이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?

    ○ 온라인상에서 1인이 여러 건의 피해를 신청할 수 있으므로 추가 피해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. 접수완료 건은 담당자가 서류미비 등의 사유로 반려하지 않는 이상 별도의 취소/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
    Q>> 하나의 피해에 대한 구비서류를 추가하려면 어떻게 하나요?
      → 온라인 상에서는 이미 접수된 건에서 별도의 취소/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청접수 후 구비서류를 추가하고 싶다면 별도로 포항시청 방재정책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<지진피해 전담콜센터: 054-270-4425>
  4. Q

    ​36. 주말에 온라인접수가 가능한가요?

    ○ 접수5부제를 시행하기 때문에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온라인신청이 불가합니다.
      ※ 5부제 적용 : (월) 1, 6 (화) 2, 7 (수) 3, 8 (목) 4, 9 (금) 5, 0 (토,일,공휴일) 접수 불가

    ○ 주말에 온라인 신청을 할 경우 월요일 접수 건수의 적체가 우려되는 등 접수 처리과정에 문제가 되어 신청이 불가하니, 신청자 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.